Working together for standards The Web Standards Project


웹 표준화 프로젝트(Web Standards Project)에 참여하고 모임 리더를 맡은 몇 년동안 제가 가지고 있는 열정과 희망을 통해 전 세계에 많은 동료들을 만나고 네트웍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게 바로 월드 와이드 웹의 세계 인것이죠. 우리의 비전을 제대로 달성하려면 역시 폐쇄적인 것 보다는 포괄적인 접근이 필수적이라는 생각을 가졌습니다.

그 결과 저는 WaSP에 새로운 형태의 그룹을 만드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기술 TF나 위원회가 아닌 웹 표준에 대한 글로벌 자원을 공유 하고 전파할 수 있는 워킹 그룹입니다. 그룹의 목적은 각 지역 언어로 웹 표준 정보를 번역하거나 네트웍과 정보를 교환하고 가능하다면 장소를 불문하고 직접적으로 만나 이야기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그룹은 여러 나라에 있는 커뮤니티 간 서로 연락하고 전문적인 자료를 제공하고 있었던 웹 디자이너나 개발자들로 구성하는 것입니다..

개인적 사정이 생겨서 이 아이디어를 추진하는 데 약간의 도움만 줄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아이디어만 내고 떠나 버리는 꼴이 될까바 내심 두렵기도 했습니다. 사람들의 자원 봉사로 완성되는 풀뿌리 조직은 매우 어렵습니다. 때로 참여하는 사람들은 일이나 가족 보다 우선 해야 할 때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는 제안을 했고 그 자체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제가 이 제안을 한 후, 이 모임은 사람들이 모였을 뿐 아니라 민주적인 자발적 그룹으로 성장했습니다. 지금 ILG는 외견상 Stephanie Troeth과 Glenda Sims이라는 훌륭하고 헌신적인 두 여성이 이끌고 있습니다. 이 그룹의 포괄적 비전은 전 세계적으로 다양하고 재능이 많은 사람들과 함께 열정을 가지고 준비하고 꿈을 이루어 가는데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Web Standards Project에 국제 협력 그룹 의 결성을 소개하게 되어 무척 자랑스럽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Molly E. Holzschlag
전 그룹 리더, 웹 표준화 프로젝트 (WaSP)

— Seokchan (Channy) Yun

Return to top

Post a Reply

Comments are closed.


All of the entries posted in WaSP Buzz express the opinions of their individual authors. They do not necessarily reflect the plans or positions of the Web Standards Project as a group.

This site is valid XHTML 1.0 Strict, CSS | Get Buzz via RSS or Atom | Colophon | Legal